본문 바로가기
아이랑 살아가기/아이랑 집콕놀이

[아이놀이] 아기랑, 아이랑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by 팡팡구 2022. 12. 25.
반응형

철마다 시즌마다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
그중에서도 12월의 크리스마스는,
선물을 받던 아이일 때나
선물을 주는 어른이 되어서나
늘 동심을 자극하는 재미난 빨간색 이벤트인 것 같아요!

이 재미난 이벤트를 놓칠 수 없죠,
아이들이 있어서 더 재미난 !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아이들과 할 수 있는 일들을 올해도 미션처럼 해보고 있습니다 :) 🎅🎄🎅🎄
함께 공유해서 재미난 크리스마스 보내보아요~


12월에 할만한
크리스마스 관련 놀이

🎄12월 시작과 함께 곳곳에 꾸며진 트리와 사진 찍기(일명: 트리사냥)
- 포항에 트리설치된 곳이 많이 있지만 여기는 21년도 철길숲 야외에 설치된 트리! 22년 올해도 같은 장소에 설치되었더라고요, 차 타고 가며 보니 대형트리는 없지만 21년의 트리에서 트리조형물이 추가 설치되어 있었어요!
https://idthinking.tistory.com/m/1060

[포항정보] 포항 철길숲 분수대 앞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포항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기 좋은 장소 한 군데를 소개합니다, 장소는 철길 숲의 메인이기도 한 분수대입니다. 성탄절을 맞아 크고 작은 트리들을 꾸몄어요! 차를 타고 지나가다 트리

idthinking.tistory.com


🎄집안을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꾸며보기
🎄선물 준비
🎄캐럴 부르기, 크리스마스 관련 책 읽어주기




그리고... 크리스마스 당일 제가 준비한 건

크리스마스 당일

🎂케이크 초 불고 끄기 & 나눠먹기,
🎁선물개봉식,
🎄트리 꾸미기,
🥳키즈카페 가기

였네요!



1. 크리스마스 케이크

맛있는 케이크의 경우 크리스마스 당일 케이크가 없는 곳도 있을 수 있으니 미리 케이크 주문을 해두시면 좋아요.

저는 인근 로컬 빵집을 이용했어요,

*포항 효자 유상운 베이커리
https://idthinking.tistory.com/m/1320

[포항효자빵집] 유상운베이커리, 크리스마스 산타딸기케이크

크리스마스에 꼭 케이크를 먹어야 한다는 건 아니지만, 크리스마스 분위기 내기에 케이크만한게 또 있을까 싶어, 평소 먹지 않던 케이크를 크리스마스에는 챙겨 사게 되네요. 올해는 유상운 베

idthinking.tistory.com



2. 선물 개봉식

선물은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받아와서 크리스마스이브 전날 하원 후 개봉을 했어요.

다만 저희집은 아이가 두 명이니,
어린이집을 안 다녀서 산타할아버지께 선물을 못 받는 둘째 것도 이 비슷한 크리스마스 데코 세트로 포장해서 첫째가 어린이집에서 산타할아버지께 받아왔어요.

크리스마스 데코세트, 문방구에서 구입



첫째에게 둘째 것이라고 주라니,
순순히 주더라고요😎🥸
안 주면 어쩌나 했는데
다행히... 하나씩 선물을 나눠가진 아이들.


🎁 tmi.
첫째 선물은 평소 갖고 싶어 했던 아이스크림 트럭 자동차를 사주었어요. 병원 약국에 들렀을 때 보고 사고 싶어 했는데 다른 걸 사주느라 못 사줬더니 잊지 못하고 쭉 갖고 싶어 했지요...
잊고 있는 줄 알았더니
"산타할아버지께 받고 싶은 것 있으면 말해봐(소근)"라는 제 물음에 아이스크림 트럭! 외치길래 저렴하게 잘 됐다, 싶어 몰래 사두었던 것이었어요.

진짜 좋아할 만한 선물은 공룡+자동차 트랙 세트인데, 이걸 주자고 하니 남편은 자기가 주는 걸로 하고 싶다고, 좀 더 아껴두자고 하더라고요😅하긴.. 산타할아버지가 주시면 뭔들 안 좋겠어요, 싶어 오케이 했답니다.


3. 트리 꾸미기

어쨌거나 그래서 미리 개봉한 이 장식은
다음날 크리스마스에 트리 꾸미기에 이용했네요!
트리꾸미기 활동은 유아 몬테소리나 문화센터 특강 활동으로도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그걸 응용했어요!

화분의 살아있는 식물에도 꾸며줬다가,

이것저것 바삐 달아보는 4살 고사리손

2살 동생은 오빠가 붙인 장식을 다 떼어내기 바빠서 😅

결국 동생 손이 안 닿는 곳에 올릴 수 있는 미니트리에 트리장식들이 안착했습니다.

장식이 있는 미니 트리였는데, 아이들 손길에 더 화려해졌죠?



4. 키즈카페 방문


추운 날씨로 야외활동은 불가.
인근의 키즈카페를 오랜만에 방문했어요.

*포항 남구 아이누리 키즈카페 방문기
https://idthinking.tistory.com/m/1215

[포항아이랑] 아이누리 키즈카페 방문기

키카 말로만 들었지, 애들이 이렇게 좋아하고 자주 방문하게 될 줄은 몰랐네요. 엄마가 되고 보니 애기가 좋아할 곳, 안전한 곳이 우선이 되네요. 그런 의미로, 최근에 잘 방문하고 있는 키즈카

idthinking.tistory.com


내부 곳곳에 크리스마스 느낌이 가득했어요.


크리스마스 이브 당일 방문, 받은 기념품이에요.
불빛이 반짝반짝 들어오는 크리스마스 팔찌네요.
관리자분들 센스가😎👍👍

신나게 놀고 생각지못했던 크리스마스 기념품도 받아서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른들도 덩달아 좋아한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냈어요!


이 외에도
유아용 크리스마스 양말을 구매, 포장해서 아이들 아이가 친구들에게 나눠줄 수 있게도 했어요,
함께 즐기는 행복한 크리스마스가 되도록요!🎅 🤶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활동이 무궁무진한 것 같아요~



아이들을 키우며 느끼는 행복만큼
인생에 더 큰 선물은 없는 것 같네요!

사랑스런 아이들과 즐거운 크리스마스 추억 남기시고, 매일이 크리스마스 같은 즐거운 육아되세요~!🥳🎁🎅🎄

크되세요~!❤


* 더 볼만한 글

1. 아기/아이랑 크리스마스 - 2탄

https://idthinking.tistory.com/m/1524

[아이놀이] 아기랑, 아이랑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2

idthinking.tistory.com


2. 대구 아기/아이와 크리스마스에 갈만한 곳 모음
https://idthinking.tistory.com/m/1530

[대구정보] 아이와 가볼 만한 대구 크리스마스 분위기 나는 곳

아기/아이와 가볼 만한 대구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나는 곳 백화점 - 신세계, 현대백화점 1. 더 현대 대구 해리 꿈의 상점 23.11.3(금) ~ 12.30(토)평일: 웨이팅 필요 없음 주말: 현장 방문 후 웨이팅

idthinking.tistory.com


3. (정말추천) 대구 앞산 산타마을 & 대형트리 방문기

https://idthinking.tistory.com/m/1537

[대구남구] 앞산 빨래터공원 산타마을(산타빌리지) & 해넘이전망대

앞산 빨래터공원 & 해넘이전망대 산타마을 날씨가 더 추워지면 아이와 못가게 될지도 몰라서 후딱 다녀온 앞산 산타마을 후기입니다. 아직 점등식 전(점등식: 23.12.25(금)) 이라 점등되지않고 정

idthinking.tistory.com


4.  아기/아이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https://idthinking.tistory.com/m/1528

[내돈내산육아템] 유아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제법 괜찮았던 장난감으로 추천. 남아는 블럭류 - 맥포머스류 자동차류 - 뽀로로 변신자동차 소방차 여아 인형의집 류 - 뽀로로 집, 실바니안 집, 미미의 집 등 인형이나 캐릭터제품.

idthink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