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랑 살아가기/아이랑 집콕놀이

[셀프케이크] 세 돌 남아 중장비케이크 만들기 With 다이소 공사현장세트 : 세 돌 선물 추천, 간단하고 아이가 좋아해요!

by 팡팡구 2022. 10. 3.
반응형

어느새 세 돌이 된 저희집 1호.
보통의 남아들이 그렇듯, 자동차, 바퀴달린 것, 중장비, 공룡, 곤충, 벌레 등등을 좋아합니다 :)

그 중에서도 요즘 아이가 푹~ 빠진 건 중장비!
손에 밀고 노는 자동차 장난감도, 타고 노는 장난감도, 하루에도 몇 번씩 읽어달라는 책도 힘 센 자동차 중장비 책이에요.

교원 지식문 전집 중 -철컥철컥 힘센 자동차

세 돌 생일 선물로는 무엇을 준비해주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자연스레 아이가 좋아하는 것을 선물해주고 싶었어요. 장난감만 선물해주기엔 아쉬울 것 같아서 <아이가 좋아하는 것 + 재미있는 추억> 을 선물해주고 싶었어요.

함께 다이소를 갔을 때 사달라했던 다이소 공사현장세트, 왠지 대박템이라 다음에 활용 + 작은 부품때문에 관리가 용이하지 않을 것 같음! 이란 생각에, 그 땐 다른 걸 사주고🤣 세 돌 케이크 만들기를 위해 구매하였습니다.


해보니 아이도 너무 재밌어하고 좋은 추억도 남긴 것 같아서 기록으로 남겨 공유하고자 합니다 :)
제가 만들어본 중장비 케이크 준비물과 과정은 대략 아래와 같아요~


준비물

1. 케이크 만들기용

: 케이크 받침, 케이크용 빵, 석기시대 초콜릿, 다이제, 롤리폴리(선택)

- 사진에는 없지만 케이크 받침은 전날 떡 케이크를 먹고 씻어서 보관해 둔 것. 미리 준비. (0원)

- 케이크용 빵으로는 빵집 초코 케이크를 사서 많이들 하시던데 케이크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케이크는 패스.
대신 마트표 작은 원형 카스테라를 이용. (4천원) 가격은 저렴한 대신 크기가 성인 손을 펼친 정도 만큼 작습니다~
- 갈색, 흰색, 어떤 케이크든 흙이나 바위가 연상되는 색상의 빵이면 무관할 듯.

- 흙, 바위를 표현할 다이제, 석기시대는 필수. (다이제 1280원 석기시대 2980원)

- 목재를 표현할 롤리폴리는 선택. (천원대)



2. 데코용(다이소 구매, 집에 있던 장난감)

공사현장세트(5천원), 할로윈 경고테이프(1천원) 이렇게 두 가지를 다이소에서 구매하였습니다.

다이소 공사현장세트

다이소 공사현장세트에 대한 첨부 설명을 하자면,
기대하지 않았는데 나름 퀄리티있어서 만족합니다! 부속품들은 왠지 잃어버릴 것 같아서 케이크 만들기가 끝나고 따로 보관을 했고, 미니 중장비차들은 풀백 기능도 있고 섬세하게 만들어졌어요.

세 돌쯤 되니 역할놀이도 재밌어하네요. 자기 나름대로 상황을 만들고 공사현장인데 트럭이 어쩌구, 포크레인이 어쩌구...

아이의 어린이집에도 따라가고, 잘 때도 곁에 주차(?)해 두고 자야될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 저는 모르고 아무거나 구매했는데, 다이소 공사현장세트의 경우 종류가 2가지더라구요!
A타입, B타입인데, A타입은 트럭 미니카가 있고 B는 불도저 미니카가 있는듯 하였습니다.
저는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트럭이 있는 A타입을 구매하였습니다.

TMI.

보통 쿠팡에서 배송비 포함 만원대 "우리 동네 공사현장" 피규어 장난감 구매도 많이 추천하셨는데, 우연히 케이크를 작은 걸로 해서 그런지? 다이소 제품도 크기나 데코용으로 딱 좋았어요!


만들기 과정

(요약)
1. 장난감만 갖고 놀게 하기
2. 장난감 세척
3. 케이크(빵) 위에 장난감 올리기
4. 꾸민 케이크와 장난감 갖고 놀기
5. 뒷처리

일단, 만들기에 앞서 저는...
1. 생일 축하하며 공사현장세트 장난감을 생일 선물로 주고 장난감만으로 갖고 놀게 하였습니다.
- 선물 파악, 갖고 놀기로 넉넉히 한 시간 정도는 탐색하고, 역할놀이하며 잘 갖고 놀았어요.
(새 장난감의 위력이 짧고 굵다는 것.. 아시잖아요? 🤣😅)

2. 어느정도 갖고 놀았는지 장난감을 손에서 넣고,
지루해할 때 즈음 장난감을 함께 씻었어요.
먹거리 위에 올릴 거니까요.



3. 중장비 케이크 만들기를 할 것을 알려주고 집에 있는 중장비 장난감을 모아요, 간단히 포토존도 꾸며봐요.


4. 중장비 장난감 외 재료들을 천천히 꺼내보면서 얘기나눠보고


5. 케이크 만들기(라 쓰고 꾸미기라 이해)
아이 앞에서 케이크 받침위에 케이크용 빵을 세팅, 제가 다이제 흙도 부어주고, 석기시대 바위도 올리고 장난감도 얹어주며 케이크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었어요.  굳이 안보여주고 다 만든걸 보여줘도 되겠지만, 보여주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했어요!

- 준비한 재료를 얹어주기만 하면 완성되는 쉬운 난이도! 아이가 아직 어려서 바로 만드는 걸 알려주기보다 만드는 걸 보여줌.


6. 만들어 놓은 케이크를 만지거나 먹으며 놀 동안 재빠르게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기록(중요중요)을 남겨요.


7. 아이가 맘껏 갖고 놀게 해주세요.
- 만드는 과정을 눈앞에서 봐서인지 자연스럽게 흙과 바위를 옮겨가며 잘 갖고 놀았어요.

- 중장비 장난감들을 이리저리 옮기며 잘 놀아요 :)
촉감놀이도 되고, 역할놀이도 되고. 신기해하고 재밌어했어요. 케이크와 그 위의 과자, 초콜릿을 먹고 싶어할 줄 알았는데 갖고 노느라 먹는 건 뒷전이었어요.


8. 뒷처리는 먹어 없애거나, 마저 다 먹지 못한 부분은 따로 통에 담았어요. (뒷처리도 간단)





아이도 좋아하고, 큰 돈 안 들이고 재미난 체험도 함께!
덕분에 근사한 아이의 세 돌 기념이 되었던 중장비케이크 만들기! 추천합니다! 😆👍👍👍


* 함께 볼만한 글

1. 아이가 좋아하는 자동차책 모음
https://idthinking.tistory.com/m/1572

[아이책리뷰] 자동차 좋아하는 아이를 위한 자동차책모음

남자아이든, 여자아이든 아이라면 한번쯤 푹 빠질 수 밖에 없는 자동차의 세계! 아이가 좋아하는 자동차의 세계를 더 확장해줄만한 자동차 책을 소개합니다 :) 1. 부릉부릉 자동차가 좋아point1.

idthinking.tistory.com



2. 아이가 좋아하는 경찰 아이템
https://idthinking.tistory.com/m/1512

네돌 남아 경찰복 & 초코펜 레터링 생일 케이크

한창 경찰, 상어에 관심 많은 네 돌 아이 생일. 좋아하는 것으로 생일 선물을 주자 싶었는데... 요즘 세상에 물질적으로 모자라는 일은 없고, 물건(장난감)이 많아서 없애기 바쁘니... 장난감은 패

idthinking.tistory.com



3. 다이소 가성비 육아템 모음  
https://idthinking.tistory.com/m/565

[육아템추천] 다이소 가성비 육아템 모음 feat. 문잠금장치, 문잠금장치 제거 요령

직접 보고 고르고 싶고, 인터넷으로 사자니 배송비가 붙어 돈 아깝고, 당장 사야하는데 택배 기다릴 시간 없으면 쉽게 달려가는 곳🏃‍♀️이 다이소 같아요! 생활용품 뿐 아니라 가성비 좋은

idthink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