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랑 살아가기/아이랑 가볼만한 곳 - 포항 상세

[포항아이랑] 국립등대박물관 - 체험관, 호미곶광장, 해바라기밭

by 팡팡구 2022. 8. 13.
반응형

지난번 첫 방문 때 다 못보고 남겨둔(?) 체험관을 관람하러 다시 국립등대박물관에 왔어요~

* 지난후기 1 - 메인 전시관
https://idthinking.tistory.com/m/1213

[포항아이랑갈만한곳] 포항 호미곶 국립등대박물관 재개관, 전시관

공사 중이었던 호미곶 국립 등대박물관이 22년 7월 1일 재개관하였네요! 공사 전의 국립 등대박물관은 가보지 못해 공사 전후를 저는 알 수 없지만, 재개관한 등대박물관을 다녀온 후기로는... 정

idthinking.tistory.com


* 지난후기 2 - 역사관, 야외
https://idthinking.tistory.com/m/1214

[포항갈곳] 호미곶 국립등대박물관 2부- 역사관 / 야외전시장(호미곶등대, 호미곶호랑이) / 체험

전시관에서 눈이 휘둥그레졌었네요. * 등대박물관의 메인, 전시관 다녀온 후기 1부 https://idthinking.tistory.com/m/1213 [포항아이랑갈만한곳] 포항 호미곶 국립등대박물관 재개관, 전시관 공사 중이었

idthinking.tistory.com



온 김에 전시관도 한번 더 들르고, 호미곶 광장도 잠깐 들렀어요!



이번에는 2관 체험관부터 가봅니다!

등대박물관
체험관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로비 풍경.

로비 트릭아트 존

본격 체험 코너로 이동...

던저서 맞추는 코너
같은 모양을 맞추면 불이 꺼지고 불빛이 들어온 배가 운행해요~
배 모양 체험기

이 외에도 직접 배를 저어보고,
체험관 2층에서는 판화처럼 그림을 직접 찍어보는(?) 코너도 있었는데
방문한 당시였던 주말에는 관람객들이 꽤 있다보니
일일이 사진으로 남기기는 어려웠어요~

체험관에 대한 전반적인 평은요...

직접 체험하며 등대에 대한 지식을 습득(?) 할 수 있어 좋았다~ 어린이 박물관 느낌?

하지만...
규모가 크진 않아 체험이 금방 끝나는 건 아쉽네요 ㅠㅠ
체험관은 아니지만
교육관의 영유아놀이터(24개월~7세)가 아직 정비중이던데 정비가 끝나면 아이들이 놀거리가 더 있어 좋을 것 같아요!

등대박물관 전시관 카페

아 그리고
7월 방문때와 달리 8월에는 3층 카페가 본격적으로 운영되고 있어서 바다를 내려다보는 시원한 뷰에서 음료 마실 수 있게 되었어요~
다만 얼핏 봤을 때 음료값이 싸진 않았...비쌌다!는 단점이.
카페 내부는, 빈 공간을 카페로 운영하네 정도이고 특별함은 없었어요... 아쉬워요.


호미곶 광장

주차를 하면서 호미곶 광장이 바로 옆이기에,
잠깐 들러서 아래 문어 모형,
언덕처럼 생긴 호미곶 광장 조망이 가능한 전망대에서 사진을 남겨봤네요.

잘 찍으면 초록 바닥 + 하늘 느낌의 분위기 있는 사진 남길 수 있을듯해요 ㅋ 알고보니 아래는 화장실!
전망대(?) 위에서 조망한 호미곶 광장

문어 모형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TMI.

호미곶 광장의 이 파란 문어 모형을 기억해두시면 좋은게,
알고 일부러 꾸민건지, 해석이 꿈보다 해몽인건지,
문어를 모티브(?)로
문어를 잡아라 - (가칭ㅋㅋ) 테마가 박물관 코너 속에 숨어있었답니다... 아이는 이 반복되는 파란 문어를, 볼 때 마다 문어다! 하며 참 좋아라했어요!

1. 호미곶 광장의 문어모형 / 2. 전시관 2층의 AR체험공간의 악당 문어 / 3. 전시관 3층의 시뮬레이션 게임 - 문어를 물리치세요



호미곶 광장 가는길에 있는
해바라기밭

호미곶 광장 가는길, 메밀꽃, 유채꽃 심던 맞은편(국립등대박물관 바로 옆은 해바라기가 많이 진 상태)

해바라기 밭이 제법 넓고, 해바라기 키는 크지 않으나 해바라기 상태도 좋았어요.
애들이랑 사진찍어주기에 해바라기 키가 크지 않은게 더 좋은 것 같기도 하구요~
주차는 갓길에 하시고
오며 가며 추억 사진을 남기기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