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랑 살아가기/아이랑 가볼만한 곳 - 포항 상세

[포항아이랑갈곳] 아이조아 플라자

by 팡팡구 2022. 8. 14.
반응형

날이 더워서 시원한 실내를 찾게 되네요.
주말마다 아이누리 키즈카페를 자주 가다가
바로 맞은편의 아이조아 플라자도 이용해보았어요!

두 곳 다 위치가 가깝고, 포항시에서 보조 운영하는 키즈카페류라 입장료가 저렴하면서 시설이 좋고 관리가 잘 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조금 달라요!

개인적인 평가로...

아이누리키즈카페: 포항시육아종합센터에서 운영, 놀잇감 다수. 키즈카페 느낌에 가까움.
아이조아플라자: 포항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 유아학습원-단순 키카보단 좀 더 학습적인 느낌. 유아용 과학관


*아이누리키즈카페도 궁금하시다면?(다녀온 후기)
https://idthinking.tistory.com/m/1215

[포항아이랑] 아이누리 키즈카페 방문기

키카 말로만 들었지, 애들이 이렇게 좋아하고 자주 방문하게 될 줄은 몰랐네요. 엄마가 되고 보니 애기가 좋아할 곳, 안전한 곳이 우선이 되네요. 그런 의미로, 최근에 잘 방문하고 있는 키즈카

idthinking.tistory.com


아이조아 플라자

경북 포항시 남구 뱃머리길39번길 21
유아학습 / 주말 개인 현장 접수
이용시간 화~일(☆) 3타임 / 아동 3000원, 보호자 무료
*24개월 미만 아동은 증빙서류(가족 관계 증명서 등) 지참시 무료입장

현장접수,
결제 후 입장


1회차 입장 시간인 10시가 조금 지나 입장했어요~ 현장에서 입장 가능한지 여쭤보고 입장했고,
이용객이 많지 않아서 여유롭게 입장하였습니다.

24개월 이하 아가가 있어 증빙서류로 확인받고,
보호자 2000원×2인, 아동 3000원×1인, 24개월 이하 0원 = 7천원 결제(포항사랑상품권 결제 불가)

* 기념품으로 소아용 KF94 마스크를 아동수만큼 받았어요.



미리보는

전반적인 평?

1) 특색있는 코너가 다양하게 있어서 <유아학습원> 이라는 소개처럼 아이들이 재미있게 학습+놀기 좋았어요.

2) 시설은 조금 올드한 느낌이 있긴 합니다. (느껴지는 세월의 흔적;)

3) 이용 후 직원분들이 소독제로 바로 소독하고, 마스크가 벗겨지는 유아에 대해 마스크 착용에 대한 안내를 해주시는 관리되는 느낌 있었어요.


그럼 층별 시설을 구경해보실까요?
자유로이 이동하며 구경했어요 :)

1층
로비(접수처), 팡팡놀이동산(볼풀장), 트릭아트, 과학놀이터, 집짓기체험실, 남여화장실

로비에서 접수 후 개인물품을 사물함에 넣어두고,
가장 먼저 눈에 띄었던 볼풀장으로 갔어요.


🔷️ 팡팡놀이동산(볼풀장)

볼풀이 많이 깔려 있어요. 아가들은 볼풀장을 수영하듯 밀고 다니기도 하고,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기도 하며 놀았네요. 스크린에 볼풀을 던져 맞추기도 재미있네요!


🔷️ 트릭아트

동화 속 장면, 트릭아트 등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사진찍기 좋았어요!


🔷️ 과학놀이터 (유아 눈높이의 과학원 느낌)👍

물이 튈까봐 입구에서 미리 조끼를 받고 입장하였어요. 물총을 쏴보기도 하고,
여러가지 과학적 원리를 재미있게 체험해보았어요.
아가들이 제일 재밌어했고, 오래 머물었던 체험장이었어요.


🔷️ 집짓기방

집과 관련된 전시, 체험활동(벽돌쌓기, 소꿉놀이, 미끄럼틀) 등이 있네요~


2층
어린이방송국, 팡팡놀이동산(편백큐브방), 자연놀이터(채소과일수확), 고문화체험실(국악 전시), 수유실


🔷️ 2층 올라가는 길
바닥이 미끄러우니 조심.
올라가는 길도 여러 체험이 가능하게.


🔷️ 자연놀이터👍

모형 채소와 과일을 심어도 보고, 따보기도 해요.

불가사리, 조개 뒤쪽면이 자석이라 돌 위에 붙이니 척척 붙네요~! 뗐다 붙였다 해보았습니다.


🔷️ 찰칵찰칵 어린이 방송국

화면에 비치는 내 모습



아이조아플라자를 뭐라고 요약하면 좋을까요,
이름이 참 애매해서 다녀와보기전엔 어디라고 하기 그랬는데, 다녀와보니
개인적으로
'학습 놀이터'라는 단어가 떠올랐어요.

키즈카페보다는 학습적인 내용의 체험거리, 놀잇감이 쾌적한 한 환경에 있어 호기심 많은 아이들이 이리저리 탐색하며 즐기기 좋았어요.

저렴한 입장료, 쾌적하고 다양한 체험시설 등 아이가 좋아할만한 것들로 가득인
아이조아플라자!

포항 아이가 갈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덧.
22년 12월 24일 아이조아플라자의 크리스마스 이벤트

24일 방문 시 크리스마스 선물 증정(재고소진시까지)

2

*포항 남구 갈만한 곳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https://idthinking.tistory.com/m/390

[포항정보] 돌 전후 아기랑, 아이랑 가볼만한 곳 모음, 목록 - 포항 남구 / 포항 남구 명소

아기랑 어디로 외출하시나요? 아기와 외출하려면 수유나 이유식 텀, 아기 컨디션도 맞춰야 하고 짐도 챙기고, 막상 외출해도 아기 짐에, 잘 걷지 못하는 아기까지 안아주어야 하네요. 게다가 코

idthink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