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랑 살아가기/아이랑 가볼만한 곳 - 포항 상세

[포항아이랑] 해도도시숲, 포항수국, 해도근린공원 무장애 통합 놀이터

by 팡팡구 2022. 7. 13.
반응형

해도 도시숲을 재방문했습니다.
작년 이맘때 수국이 예뻤던 기억도 나고,
놀이터도 알게 돼서 겸사 가보았어요!

해도 도시숲
🌳🌿🌹
🍀🌱🌷

📍경북 포항시 남구 해도동 205-2
🚗문화예술회관 주차장(무료)
👼 유모차 가능, *맨발로 잘 조성되어 있음

날이 더워서인지 문화예술회관 - 공원으로 이어지는 길에 수증기가 나오고 있네요!
길 양옆으로 전구가 있는데, 저녁에는 불이 들어와서 더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어요!

듬성듬성 피었지만 어쨌든 예쁜 수국!
작년에는 못봤던 나무수국!
한창 배롱나무의 계절이기도 하지요!
작녕에는 왼쪽 요정(갈색)만 있었던 듯 한데 오른쪽 하얀 요정도 생겼네요!

포토존, 꽃마차네요! 꽃마차위에 아이들을 슬쩍 올려보았더니 애기들은 불편한지 금방 나오려했네요ㅠ
작년에도 봤던가? 긴가민가한 스틸아트 전시물.

확실히 작년보다 볼거리가 풍성해졌어요!
계속해서 정비를 한 것 같아요~

아래 지도 안내를 보며
새삼 해도 도시숲이 넓다는 것을 확인합니다!



해도 근린공원
무장애 통합 놀이터

위 지도에는 안 나와 있는데,
지도상 4번쯤 해당하는 위치에
해도 근린공원 무장애 통합 놀이터가 있어요.

* [무장애란?]
장애가 없음. 노약자, 장애인, 어린 아이 등 보행약자도 쉽고 안전하게 누릴 수 있도록 계단을 없애고 경사를 완만하게 낮춘 장애물이 없는 열린 공간을 말함.


문화예술회관에서 도보 진입 시
직진 - 오른쪽 -으로 가시다 보면
얼추 눈에 들어오실 거예요!

놀이터 앞에 어린이집이 있고,
이용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조심스럽게
하원 시간이 지났을 때 즈음 방문했습니다.

이걸 뭐라고 하죠?
저희 때는 뺑뺑이라고 했었는데... ㅎㅎ
턱이 없어 어린 아이들도 쉽게 탈 수 있는 기구네요.
뒷편으로 보이는 흔들그네들.

그리고 또...

손잡이를 돌리면 착시효과가 움직여요.
연결된 막대로 관을 치면 각기 다른 음색의 영롱한 음이!
이건 못해봤지만... 입구에 소리를 내면 울려퍼지려나요?


가운데의 나무를 지나, 반대편!

점프 점프! 바닥에 방방이가 있어요!

코끼리 모양 수전(물 나옴)과 모래놀이장?? 색색깔의 바람개비가 시선을 사로잡네요!

초록초록 넓은 잔디밭, 잘 닦인 길, 매미와 자연의 모습! 아이들도 자연을 보며 맘껏 뛸 수 있었어요. 이렇게 좋은 공원이 가까이 있어서 좋아요!
잠깐 선선한 날씨를 틈타 나들이하며 힐링했어요~

나들이 장소 및 산책길로 추천합니다^^


*수국을 만날 포항의 또 다른 곳
: 지곡 영일대 및 철길숲
https://idthinking.tistory.com/m/1438

[포항여기저기] 포항 지곡 영일대 연못 feat. 포항수국

여름에도 예쁜. 수국꽃이 심겼다! 철길숲에도 심기고, 여기저기 포항 심기는 모습. 가까운 발치에 심겨서 아이 손에 잘 닿음. 덥지만 그래도 아직은 그늘에 들어가면 선선한 날씨.

idthink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