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랑 살아가기/아이랑 가볼만한 곳 - 경주 상세

[경주아이랑] 운곡서원과 500년된 은행나무 & 스냅시드 어플로 은행물들이기, 색감조정

by 팡팡구 2022. 4. 4.
반응형

가을이 왔어요~!
멋진 가을풍경, 멋진 은행나무을 보고싶다! 는 마음에 가을여행스팟을 찾던 중 운곡서원 추천이 많아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작은 절인데 은행나무가 유명해서인지 절 크기에 비해 방문객도 많았고 대포카메라에 드론까지, 인기가 많은 장소였어요.
위치는 경주인데 포항에서 더 가까워요!
방문일자는 2010.11.07, 2021.11.09입니다.

가는 길은, 굽이치는 강옆 도로를 따라가다 산길 계곡쪽으로 들어가면 뿅! 하고 나와요. (설명무엇??ㅋㅋ)
마침 가는 길에 무지개가 예쁘게 떴네요!

주차

작은 절이라 주차장도 아주 큰 편은 아니지만 여유로운 편입니다. 그럼에도 은행나무 시즌에는 방문객이 많아서 주차장이 꽉 차기도 합니다.

아래는 늦은시간에 방문하여 나올때 주차장 풍경입니다. (이때는 한산)




운곡서원 둘러보기,
500년된 은행나무


계단을 올라 절에 있는 종을 볼 수 있어요.

오른쪽으로 가서 좀 더 안쪽으로 이동해보아요

계속 직진 하시면..
나옵니다
전설의 은행나무!


사진에는 없지만 은행나무 바로 앞에 찻집 있어요.

은행나무 하나가 다(?)여서 뭐 더 할 것은 없지만

스냅시드로
은행잎 노랗게 물들이기

산속이라 그런지 운곡서원의 은행이 물드는 시기는 길가의 은행이 물드는 시기보다 한참 후 더라구요. 11월 중후반쯤으로 보시면 될 것 같은데 그때쯤이면 또 날이 너무 추워서 어린 애기들 데리고 가기는 힘들 것 같아요. 어쩔 수 없이 조금 초록잎이 남아있는 은행나무를 만나게 되네요 ㅠ

아래는 2010년도에 방문하여 찍은 사진 색감을 보정한 내용입니다. 어플로 은행나무 초록 부분 색감만 노랗게 보정이 가능하네요. 사용한 어플은 '스냅시드'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