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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전학 및 반편성 절차

by 팡팡구 2023. 8.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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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학을 앞두고 있다면 

[전입 신고 및 전학 절차] 요약  

1. 기존 학교 담임선생님께 2-3주 전 이사 및 전학 사실을 미리 알리기 
함께한 친구, 선생님과 인사.  
2. 이사 후 전입신고: 전입신고 주소지의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전입신고 
3. 전입신고증이나 전입관련 취학통지서를 발부받기 
4. 새로 전학갈 학교 교무실로 전화하여 상세 일정, 준비물 문의 - 학교에 따라 필요 서류를 바로 제출하는 경우도 있고, 새 학교에 등교하는 날 제출하는 경우도 있음. 교무실 교무부나 학적담당선생님께 제출 준비물로는 교과서, 스쿨뱅킹 등록 신청서, 책가방 등 세심히 챙기기.
5. 가입학으로 접수되어 반편성 대상자가 됩니다. 
학기 중에 전학을 하면 - 반편성 작업 이후이므로 전입 순서대로, 학생 수가 적은 반부터 순번대로 전입됩니다. 예) 3반 중에 1반이 26명, 2반이 25명, 3반이 25명이면 학생수가 적으면서 순번이 빠른 2반에 전입됨.
해당 학교의 새학기가 시작되기 전이자 반편성 작업 전(3,9월 전, 방학 중) 에 전학을 하게 되면, 기학생들과 함께 반편성 대상자가 됩니다.

초등학교 입학

[입학]
학교배정을 위해 주소지 조사는 10월에 이루어짐. 안전하게는, 10월 초부터 해당 주소지에 전입되어 있어야함.

12월 - 입학 통지서 나옴 (통장이 배부하나 온라인 출력도 가능)

1월 - 예비소집일 (이름,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 확인)

3월 - 입학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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