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랑 살아가기/아이랑 가볼만한 곳 - 대구 상세

[대구수성구아이랑] 수성 대봉동 유아 숲체험원, 대구 수국

by 팡팡구 2023. 6. 18.
반응형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소풍 다녀온 곳인데,
가족들과 다시 방문해봐도 좋을 곳이라고
어린이집 선생님께서도 추천해주신 곳이에요!

어린이집에서 소풍 간 장소라면
일단, 검증된 곳이란 생각이 들었고
선생님께서 추천까지해주신 장소라
더더욱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어요!

대략의 위치는 월드컵 경기장 뒷편입니다.
앞에 있던 시설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주차는 넉넉했어요!
사진상 6월 중순 오전 경 방문했고, 야외 활동 하기에 햇빛이 강했지만 아직 습한 날씨는 아니라서 움직일만 했습니다.

대흥동 유아숲체험원

📍대구 수성구 대흥동 608
🚗 주차장 또는 갓길(무료)
💳 무료

주차 후 입구로 다가가봅니다.
유아 느낌 폴폴~ 아기자기한 표지가 있어요!

표지를 따라 내려가면
양 옆의 숲과 산을 따라 조성된 유아숲체험장소가 나와요! 이 풍경을 보며 입장하실게요!



1. 수국꽃밭

가는 도중 만난 수국꽃밭!
기대하지 않고 만났어요. 수국을 포함, 계절 꽃들을 좋아하는 편이라 우연히 만난 수국에 기뻤네요!

아직은 좀 덜 편 모습이었어요.
방문한 날짜 뒤, 6월 말 쯤 되면 풍성해졌을지도요!


2. 암석원


손 씻을 곳

입구이자 출구 즈음해서 요렇게 손 씻을 수 있게도 되어 있어요! 👍👍 마셔도 되는 물인지는 확인 못했네요 ㅠ


본격적으로
유아 숲 체험원
살펴보기


<이용안내>

✔️차례차례 질서 지키고 양보해서 사용
✔️유아들의 숲 체험 장소이니
청소년 및 어른 사용 금함.
✔️쓰레기 및 오물 되가져가기
✔️응급 상황 또는 파손된 시설 발견 시 연락


<범례>

생태텃밭(가장 안쪽), 숲속교실, 생태하천, 대나무실로폰, 인디언집, 나무흔들다리, 세줄다리, 스파이더네트, 공룡찾기놀이터, 모래놀이터, 솔방울교실, 짚라인, 바구니그네, 줄잡고오르기, 통나무징검다리, 통나무균형잡기, 파이프터널, 동물퍼즐놀이, 암석원, 뽕나무의자, 그네의자, 피크닉테이블,
나뭇잎공방



자세히 살펴보면...

솔방울 교실


줄 잡고 오르기


대나무 실로폰

옆에 매달린 막대기로 대나무를 치면
음계 소리가 나요~


바구니 그네




생태하천


생태하천 옆 뽕나무의자



그리고... 우리집 아이들이 가장 좋아했던

모래놀이터

이렇게, 모래놀이 도구들이 이미 모래놀이터에 흩뿌려져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가져간 모래놀이 장난감과 함께 같이 잘 놀았답니다.

그늘막이 쳐져있어서
다른 체험시설과 달리 해는 따가웠지만
그늘 + 숲바람으로 체험하기에는
아주 덥지 않았어요.



그 외에도 만난 것: 곤충!
나방, 사마귀, 나비 등.


총평

숲 체험하기에 좋은 시설들이 많았어요.
시설들도 잘 관리 되고 있고,
꼭 시설들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자연을 접할 수 있는 장소라 좋았어요!
일부 시설은  두 돌 이상의 잘 걷는 아이에게맞아보이지만, 그럼에도 모래놀이터 및 자연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어 돌 전후 아이에게도 추천하는 나들이/체험 장소입니다!

다만, 날씨가...
아직 6월 초였지만, 뜨거웠던 햇볕으로
그늘막이 있었던 모래놀이터 말고는
땡볕에 있었던 놀이기구들은 잘 이용하지 못했어요. 날씨가 좀 더 선선해지면 재방문해볼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