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육아 아이템

[유아침구] 첫 낮잠이불 선택 팁 & 도노도노 23년형 사계절 모달 낮잠이불

by 팡팡구 2023. 2. 13.
반응형

저는 어린이집 입소 준비물 중에
낮잠이불이 그렇게~ 고민되더라구요.

어린이집 입소를 앞둔 둘째와,
첫째의 경우 이미 2년의 어린이집 생활을 했지만
낡아 얇아져버린 낮잠이불 + 옮긴 어린이집의 바닥이 딱딱하여 도톰한 매트의 새 낮잠이불이 필요해져서 첫째의 낮잠이불도 교체해줄 겸
한 번에 첫째와 둘째의 낮잠이불을 구매하게 되었어요.

낮잠이불 구매 시 살핀 점

일체형인가? 침낭처럼 매트와 베개가 연결된 형태. 이불을 펴고 개기 편함. 베개가 고정되어 베개 사용이 쉬움.
일체형 중에서도 베개 크기? 매트 너비만큼 넓은 것도 있지만 매트 너비보다 작은 것도 있음. 아무래도 베개 너비가 넓으면 아이가 쓰기에 편할 듯.
패드 두께 - 입소하는 어린이집에 문의 필요. 어린이집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첫째 때는 매트가 바닥에 깔린 교실이라 얇은 패드의 낮잠이불도 가능했는데 두 번째 입소하는 어린이집은 바닥에 바로 이불을 까는 편이라 어느 정도 도톰한 패드의 낮잠이불이 필요해짐.
• 소재 - 순면 / 모달 / 등 다양.
너무 얇은 소재는 세탁 시 찢어지는 경우도 있다함. 아이의 피부가 닿는 침구이니 면이 무난하고 부드러운 촉감의 모달도 나쁘지 않은듯.
가격 및 디자인(캐릭터, 개인취향)
어느정도 도톰한 패드의 낮잠이불로 구매하겠다고 하면 가격대가 꽤 높아짐. 7~10만원대.
얇은 패드의 낮잠이불은 무난하게 3~4만원, 2~5만원대까지 가능한듯.
2월 초중순에 핫딜이나 라방할인이 많이 나오는 편.

• 사용하며 알고 있으면 좋은 점
여러번 세탁을 거치면서 1년 정도 사용하면 결국 이불 패드 두께가 얇아진다고 함.



도노도노 23년형 사계절 모달 낮잠이불

위 낮잠이불 구매 팁을 염두해두고,
제가 이번에 구매한 낮잠이불은 도노도노였어요.

여러 브랜드를 째려(?)보다가 위 구매팁들을 모두 만족하고, 다른 유아용품으로도 유명하니 무난하게 도노도노로 구매하였습니다.

브랜드마다 가격이나 구성은 비슷했어요. 그나마 구성품+디자인 등만 고려했습니다.

사은품으로 온 손수건 10매, 유아 세탁세제, 로션 및 샴푸도 좋았어요. 소재가 다양한 여벌의 손수건 / 전문조향감별사가 참여해서 개발한 도노도노의 세탁세제였네요.


원래 쓰던 이불과 패드 두께를 비교하니 확연하지요? 바꾸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메쉬패드가 있어서 도톰하고 통풍도 잘 될 것 같아요!

맘에 드는지 자기 이불들에 누운 두 녀석들.
베개가 넓어서 이리 저리 굴러다니며 자도 베개를 안 벗어나니 좋아요.

좋아라하는 토끼이불이라고 토끼인형을 가져와서 눕혀보네요.

아이 둘이 누워도 충분한 너비


장점 : 위 구매 유의사항을 만족, 사은품이 있었음, 후기 이벤트에 참여했을 때 상품권 증정.

단점이랄지 애매한 점 :
-
함께 온 부직포 이불가방은 일회성 포장용에 가깝고 어린이집에 들고 다니기에는 애매한 느낌(어차피 월요일 금요일 2회만 들면 되는 가방이라 개의치 않을 수도 있긴 함)

- 저렴하지 않은 가격. 그나마 비슷한 금액대의 타 브랜드에 비해 사은품이나 할인이벤트가 있는 편이긴 해서 구매로 이어졌으나 다 빼고 좀 더 저렴한 가격이 더 나을듯.

- 아직 안 써본 모달 소재. 부들부들해서 촉감이 좋은게 장점이라고는 하는데 세탁을 조심히 해야할듯.

- 확실히.. 전에것보다 부피가 좀 크고 무겁다. 월요일에 두 가방을 들고 가려니 진땀이 뻘뻘.

- 아이 두 명이 동시에 붙어 누워도 되는 너비. 우리 아인 넓게 편히 쓸테니 좋긴한데 어린이집에 따라 어린이집에서 사용하긴 너무 크려나...싶기도 하고.


낮잠이불 저렴하게 구매하기


낮잠 이불 가격 행사 또는 핫딜은 보통 새학기가 시작되기 전, 한창 새학기 준비물 마련 시기인 2월 초에 많이 하는 것 같았어요.

네이버 라방 중 구매, 공구 할인 등이 2월 초에 많이 진행되었어요.
정가 가격이 어느정도 있다보니 저는 아주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하진 못했어요.
구매 당시 가격에서 네이버 페이포인트 혜택+아래 행사로 인한 상품원 금액까지 감안하여,
한 세트당 체감 8만원 후반대로 구매하였네요.


이벤트 때문인지 광고, 후기도 많아요.

3월 중순 경, 실제로 기프티콘 1만원권 받음.


관리 유의사항

잊지말기!
세탁 및 건조를 잘해야 관리 유지도 잘된다는 점!


※ 개인적인 견해이므로, 참고로 보세요~! 정해진 정답은 없어요! 더 나은 선택지도 많아요! 엄마 취향, 우리집 아기, 우리집 사정에 맞는 육아용품이 최고라는 거!


*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길게 고민한 육아템 list
https://idthinking.tistory.com/m/1321

[육아비절약] 길게 고민한 육아템 장단점 육아템, 육아비 절약 꿀팁

#내돈내산 #정보모음 #육아비절약 글에 앞서, 육아템 구매에 있어서 저의 신조?가치관이 있다면... 1. 샀으니 다시 사라면 뭘 사야할지 알 것 같지만, 산(있는) 걸로 후회없이 뽕뽑기로! 다 좋을거

idthink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