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랑 살아가기/아이발달 정보

[유아배숙] RSV바이러스 감기 빨리 낫게하기, 기침에 좋은 배숙(배도라지차) 만들기

by 팡팡구 2022. 12. 30.
반응형

겨울철 유아들은 콧물 마를 날이 없는 것 같아요! ㅜㅜ 그래도 일단 콧물만 나면 다행이구요,
각종 감기 증세를 동반한 감기에 걸리면 콧물도 심하고, 열이나 컨디션도 저조해져서 아이들도 힘들고 돌보는 부모도 힘들어지더라구요.

걸릴 수 있는 감기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겪어보니 RSV바이러스 감기가 꽤 힘들었어요.
아이가 다니는 원에서 여러명이 같은 병으로 앓았더라구요.

(RSV바이러스 감기 설명은 아래 그림 참조,
출처는 본문에.)

하지만!
아픈 아이를 대신에 아파주고 싶고, 아이 스스로
면역력 높아지기만을 손놓고 기다릴 수만은 없는 부모 마음!
감기를 물리칠 좋은 생활관리방법들을 소개해드려요!



1. 배도라지 차 끓이기,할머니의 비법 : 콧물, 가래가 있기 시작하면 물을 많이 먹이는 게 좋다. 그리고 물을 많이 먹이는 것도 좋지만, 겸사 목에 좋은 재료들을 넣고 푹 삶은 물을 따듯하게 해서 자주 먹이는 것도 더욱 좋다!

+) 상세컷
무, 도라지(껍질벗겨서 말린 것), 대추 넣고.
배를 넣어주면 단맛이 있어서 먹이기에 좋지만 수시로 먹이려면 당 성분 없이 끓이는 것도 굿!


2. 실내에 마른 빨래 널어놓기, 특히 자기 전.
콧물 감기를 빨리 낫는 방법은 아이가 지내는 환경을 무덥고 습한 여름처럼! 해주는 것이라고 하네요. 습기가 많으면 겨울철 방안 온도도 잘 올라서 좋아요!



매번 감기 콧물을 달아올때마다 속상은 했지만,
아이가 콧물을 달고 살던 한 해 겨울을 지내고,
이젠...
첫해보단 적응이 되서 ㅋㅋ
"올 때가 됐다 싶더라니!" "나았다 싶으면 오더라" 라는 태연한 마음도 드네요.
아이가 성장하면서 병을 물리칠 면역력도 높아진다고 하니, 그 말을 믿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