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랑 살아가는 정보/아이발달 정보

[아이상처]아이 손에 가시 박혔을 때 부은 손, 가시 박히고 생긴 염증;가시염증

by 팡팡구 2022. 11. 4.
반응형

주말에 국화보러 다녀온 날.
예쁘다며 국화를 손으로 쓸어보던 아이가 순간 아파하며 손을 보여주는데 국화 잎과 함께 손에 박힌 가시가 눈에 보였어요.

아이는 벌에 쏘인 것 같다하고,
아직 너무 어린 아이라 벌에 쏘였으면 이 정도로 끝나지 않을 것 같은데 그렇다고 하니 그런가 -? 하면서 걱정이 많이 되지만 일단 눈에 보이는 가시를 뽑았어요.

뽑고 나서도 뭔가 점 같은게 보였는데
밖에서는 뭘 할 수 있는 게 없어서 일단 집으로 가자 - 하고 집으로 왔어요. 집으로 와서 이리저리 살피고 눌러보아도 가시가 피부 안에 든 것 같지는 않고, 손이 조금 붓긴 했지만 괜찮다, 상황을 봐서 심각해지면 병원에 가자. 하고는
다음날 보니 점은 희미하게 여전하지만 아이도 안아프고 괜찮아보여서 넘어갔습니다.


끝인 줄 알았는데 -
딱 일주일 후... 아니!
해당 가시 흔적(?)이 있던 손가락마디가 다시 붓고 부으니까 아이도 아프다고 표현을 하더라구요.
아이도 아프다고 하고, 당시 정신없던 와중에 가시를 잘 빼냈었는지 잘 모르겠으니까 조금 불안해지더라구요.



월요일이 되어 바로 병원으로 갔습니다.
아이 가시 뽑아주는 병원은 소아과, 외과도 있지만 피부과를 많이 추천(이유: 남은 가시가 뽑기 힘들면 레이저로 제거하기도 해서)들 하길래 평이 괜찮은 피부과 중에서 아이 가시를 뽑아줄 수 있는지 미리 전화로 물어보고 방문했어요!

결과 : 염증

가시는 아니었고
염증 같다고 해서 약만 처방받아왔네요.
가시가 남은 게 아니어서,
아이가 무서워할 레이저 제거가 아니어서
참 다행이다 생각했어요!

이틀 먹고 바르고, 다 나았어요.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된 리도멕스 연고는 아이가 잠들었을때 발라주었어요.
가시가 박혀 있는 것도 아프지만, 고 작은 가시가 박혔다 빠지고 염증이 생길 수도 있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았네요..

걱정과 달리
큰 처치가 필요없었어서 다행이에요,
역시... 안 아픈 게 짱! 그리고 아플땐 병원이 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