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랑 살아가기/아이랑 가볼만한 곳 - 대구 상세

[대구아이랑] 경북대학교 - 일청담 분수, 매화, 경대벚꽃놀이

by 팡팡구 2023. 3. 1.
반응형

비교적 시내권 안에서 살다보니 도로, 건물만 자주 왔다갔다하고 자연을 접하기가 어렵네요...😥

🌱🌳🌱🌳🌸🌸

자연이 곧 놀이터이자, 자연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근처에 자연환경이나 큰 공원이 있으면 좋을텐데! , 생각하다 경북대학교를 떠올렸습니다!




경북대학교

📍 대구 북구 대학로 80 경북대학교
🚗 주차 4시간 이상 시 5000원


줄여서 경대, 4월에는 벚꽃로드라 불리며 벚꽃놀이 장소로도 인기가 있어요! 🌸😎🌸

일청담

일청담은 경북대 캠퍼스 내의 인공 연못이에요.



경대 안에서 비교적 중간지점에 위치해서,
일청담에서 둘러보면 일반대-공대-사범대가 한 번에 보이기도 하고, 어느 곳으로도 가기 편할 것 같네요!

일청담의 위치


아이와 손을 잡고 일청담을 한 바퀴 돌아보며 연못안을 살펴보았습니다.
작은 연못이라 여기 뭐가 있었을까~? 싶었는데 잉어들이 살고 있었네요. 꽤 큰 잉어와 물고기들이 유유자적하게 헤엄치고 있었습니다.


일청담 연못을 빙 둘러 잔디밭이 조성되어 있어요.  앉아있을 수 있는 벤치가 있어 앉아 일청담의 분수를 보며 담소를 나누기도, 그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멍때리기에도 좋아보였습니다.


연못 수심이 깊다는 주의안내! 어린아이와 함께 산책하시는 보호자들께서 특히 조심하셔야겠어요~


평지와 계단, 오르막 내리막이 골고루 있는 경대.



백매화가 피고 있는 경대 교정. 봄이 오고 있음이 실감났어요.




경대 벚꽃놀이🌸

다른 날, 3월 말 방문한 경대.
길따라 벚꽃나무가 심겨져 있어 (🌸경북대 벚꽃로드) 꽃놀이하기에도 좋았어요~
KNU센트럴 파크에는 피크닉도 한창이었는데, 일청담 구경 후 아기 데리고 돗자리 깔고 간식먹고 햇빛 쬐기에도 좋았어요 :)

경대의 벚꽃로드

일청담, 벚꽃을 배경으로

knu 센트럴파크에서 돗자리

tmi 후기.

(+) 방문한 날이 마침 학사일정 상 입학식 날이라  무료로 주차를 했는데, 평소라면 주차 및 주차비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되네요.

거리상으로는 멀지 않았는데,
출퇴근 시간에 이동해서 그런지 교통신호를 많이 받느라 거리상으로 가깝게 느껴지진 않았다는 함정...


더 많은 정보


* 대구아기/아이랑의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https://idthinking.tistory.com/m/1094

[대구아기랑] 대구 돌 전후 아기랑, 아이와 갈 만한 곳 목록모음 1

아기랑 어디로 외출하시나요? 아기와 외출하려면 수유나 이유식 텀, 아기 컨디션도 맞춰야 하고 짐도 챙기고, 막상 외출해도 아기 짐에, 잘 걷지 못하는 아기까지 안아주어야 하네요. 코로나로

idthink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