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랑 살아가기/아이발달 정보

포항미르치과병원 소아 진료(미르소아치과), 아기 잇몸 찢어짐, 피

by 팡팡구 2022. 7. 27.
반응형

아이를 낳고 키우기 전에는
"소아치과"라는 게 있는지 몰랐어요.

아이의 치아 관리를 하는 부모가 되어보니
아이 치아 진료에는
아무래도 일반 치과보다
소아를 전문으로 하는 소아치과가 믿음직스럽더라구요.

포항에 몇 안 되는 소아치과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미르치과병원 소아청소년과
잘 다니고 있어서 소개, 추천해봅니다.

(관계자 아님, 실이용자!)


추천 이유는
뭐니 뭐니 해도 일단 1. 전문적 👍👍👍
/ 2. 친절 👍👍👍/ 3. 기타(접근성)
입니다.

위치

경북 포항시 북구 포스코대로 288, 전화 예약 권장 (예약 없이 당일 방문 시 대기 길 수 있음 / 토요일에는 예약 환자 이외 방문 환자 진료 어려울 수 있음)

대표 건물 말고, 신관으로 가세요!

오광장 하나은행 맞은편에 위치,
소아청소년과는 본관이 아닌 신관,
국민은행 건물 9층으로 가셔야 해요!

(첫 방문 시 본관으로 방문하는 방문객이 많아서인지, 건물 내방객을 관리해주시는 아저씨께서 다른 건물, 옆 국민은행 건물이라고 설명해주심)

국민은행 건물, 9층!

진료 시간, 접수

예약 우선제!

예약 없이 당일 방문해서 접수를 했더니,
1시간 이상 기다렸어요.
그래도,
대기는 좀 있었지만,
급하게 간 터라 접수라도 하고 진료를 볼 수 있어 다행이었다고 생각해요.

*예약의 경우, 일찍 마감이 되어서 보통 원하는 날짜 한 달 전후로 미리 예약해야 하는 것 같았어요!


그래도 대기를 하면서 일반 병원처럼 마냥 지겹진 않았어요. 아래 사진처럼 애들이 책도 읽고 계단이나 인형을 만지고 놀며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거든요!🥺👍

유아전용 공간이 있어도 이 공간 및 대기실 내는 기본적으로 깨끗하고 조용했어요!
치아 우식(충치 초기)은 초기에 흰 반점으로 나타납니다! 이런 중요한 정보가 유아 책코너 위에 비치되어 있네요.



아기 잇몸 피, 진료보다


이 날 제가 급히 치과를 방문한 까닭은
아침에
14개월 된 2호 칫솔질을 해주다가
앞니 뒤쪽 잇몸에서 피가 팡- 하고 나는데
제가 그 피에 깜짝 놀라서

두 달 전에 해당 치아에 약한 타박상도 있었고,
평소에도 양치를 하면 같은 위치에서 잦게 옅은 피가 나서 조심스레 보고 있었는데

혹시나! 두 달 전 치아 타박상의 영향일까 싶어
조마조마해서 바로 병원으로 확인하러 간 것이었어요...

진료 결과,
아랫니가 윗니 뒤쪽 잇몸에 닿아서
잇몸이 씹히면서(?) 난 상처
로,

두 달 전에 난 타박상에 문제가 있었더라면
염증이라던지 두드러지는 모습이 나타났을 텐데
그런 것이 아니므로 타박상과는 관련이 없다.

- 부드러운 모의 칫솔로 양치해주자.
더 큰 아이라면 보호장치를 다는 조치를 하기도 하지만 아직은 아이가 너무 어려서 자라면서, 어금니가 나면서 자연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라고 설명해주셨습니다.

덧붙여, 상처가 있어서
아무래도 칫솔질하면서 상처를 건드리게 되니 아가가 그렇게~ 칫솔질하는 걸 무서워했던 거구나! 깨달았네요.

진료 후
큰 이상이 없음을 알고 나니
마음이 편해졌어요. 🥺🥲💗

간호사 선생님께서 다음 대략의 방문 날짜(소아, 유아는 3개월에 한 번 정기검진 추천) 전에 알림을 주신다고 친절히 안 내주셨고, 진료비 3천 원대- 를 결제하였습니다.


※ 참고 1
진료해주신 원장님 이력이 소아치과 외관에 떡 하니 있어서... 혹시 참고되실까 하고..

※ 참고 2
미르치과병원체인형(대구점, 구미점 등...)인데
일반 치과(치과의원) 보다 큰 병원 형태라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치과계의 종합병원..? 그 어딘가 쯤?)
시설, 인력, 건축법, 위생관리기준 등을 충족하고 / 허가를 도지사에게 받음 / 본인부담금은 40%로, 30%인 치과의원보다는 조금 더 높음. 출처: 미르치과병원 블로그




포항 미르치과병원 소아과 -
예약과 치료, 진료의 전 과정이
정말 친절하고 자세했어요.
의료진의 불친절하다는 느낌 하나도 없어요,
설명, 진료 역시 부족하다는 느낌 없었습니다. 짱!👍

다음번 방문은 미리 예약해놓았고 그 때는 1호의 정기치아검진 및 치아 불소도포를 계획하고 있어요 😎



포항 남구에 거주하고 계시다면
미르치과병원 소아과 방문을 추천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