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랑 살아가기/아이랑 가볼만한 곳 - 포항 상세

[포항아이랑갈곳]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 포항과학원 - 유아체험존

by 팡팡구 2022. 2. 19.
반응형

지역마다 있는 과학원,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정말 학습적인면 + 놀이가 함께 있어서 정말 가기 좋은 곳입니다.
과학 지식을 잘 풀어놓은 곳이지만,
과학 지식을 이해할 만한 나이의 아이가 아니더라도, 유아도 충분히 관심 가질만한 놀이 요소들이 많아요!

참고로 28개월 아이가 방문했어요.
한창 동식물, 자동차, 공룡을 좋아하는 때인데 자기가 좋아하는 것들에 관심을 갖고 재미있어했어요! 집에서 책에서만 보던 걸 눈으로 직접 보고 만지니 신나하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코로나 시기에는 개방되지 않았던
<유아체험마당> 추천합니다~ 아이가 너무 좋아했어요!

경상북도교육청 과학원

📍 경북 포항시 북구 우미길 93
🚗 주차장(무료)
💳 입장료 무료
⏰ 10:00~17:00 (12:20~13:30 소독 및 환기, 점심시간)

위치는 경북과학고등학교 옆이자 대흥초, 대흥중 바로 옆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건물 앞이 주차장이라 주차 공간 넉넉합니다

✔️공식팜플렛

장점

1. 다양한 주제의 과학적 내용들이 3층에 걸친 방대한 공간에 전시되어 있다. 학습과 놀이를 한 번에.

2. 실내 ➡️ 여름, 겨울,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체험 가능.

3. 각종 체험 ➡️ 박물관처럼 보기만 하는 전시 뿐 아니라 탐험도 하고 공연도 보는 등 다양한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음. 각종 공연 시간을 알고 가면 좋을 듯.


4. 💙💙💙유아체험존 ➡️ 유아들도 즐길거리 있음. (운영시간 토,일 11:00~12:00 / 14:00~15:00 / 단, 1월, 8월은 평일 14:00~15:00에도 개인관람가능 )
5. 무료 입장, 포항 시내권에 위치하여 가까움.

관람포인트

1. 1층 전시


자동차(운전석에서 운전대를 신나게 돌려본다), 달 및 우주 전시, 로봇팔 전시 및 로봇팔쇼 있어요!

시간이 맞길래 마침 로봇팔 쇼도 봤어요.
세 로봇팔이 얘기를 하며 움직여 컨베이어벨트 조립을 하는 내용인데... 거창하진 않지만 스토리텔링이 담겨 있어 전시만 보는 것보다 단조롭지 않아 좋았어요!


2. 1층 유아체험관 👍

첫 방문때 28개월이었던 아이가, 38개월 4살이 되어 다시 방문했어요. 첫 방문 때는 코로나로 운영하지 않았던 유아체험관이 22년도부터 운영합니다!(22년 하반기 방문)


이용안내



1) 유아 미끄럼틀, 볼풀장

미끄럼틀을 슝 - 타고 내려오면 볼풀장. 스크린에 볼풀을 던져 맞추는 게임이 진행중이에요~!




2) 색칠한 공룡 그림을 빔으로 쏘아주는 체험 공간

스크린에 등장한 자신이 색칠한 공룡을 바라보는 아이. 한 번 보더니 신기한지 더 공룡 띄어보겠다고 열심열심히 색칠하던...

다른 날 방문했는데, 이 날은 주제가 자동차로 바뀌었나봐요! 경찰차 소방차 2층 버스 등의 자동차류 색칠하기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3) 대형블럭 존


4. 이외 기타 - 벌집 모양 짐 등.



2층의 유아체험관은 특정 시간대 없이 상시개방이지만
1층을 정말 좋아했어요~!
유아와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3. 1층 어류체험관👍
물고기, 바다 좋아하는 아이 특히💙

입장할 때 직원분께서 '유아들이 좋아하는' 어류체험관이 있다고 말씀해주셨었어요.
어종 및 물고기 종류도 많은데 관리도 잘 되어 있고 닥터피쉬 체험장도 있었음. (코로나로 인해 닥터피쉬 체험은 중지) 아이는 가까이에서 보는 물고기, 거북이에 신나했네요.


철갑상어도 있더라구요, 저희집 상어기 아이(세돌 전후 남아ㅋㅋ)는 철갑상어를 너무 좋아했어요! 상어, 물고기 너무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강추해요!




4. 2층 환상의 세계 거울 미로

거대 공룡뼈 전시, 환상의 세계☆거울미로



이렇게 생긴 공룡 뼈 전시를 처음 본 아이.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2층 거울 미로, 착시체험(강추👍) 등 신기하고 재밌는게 많았어요!




5. 3층 생명의 세계관

동식물 전시, 동물의 시각 체험해보기, 키메라 만들기 등 여기도 보고 할거리가 많았어요. 가장 좋아한 파트는 동물들 모형을 모아둔 곳이었어요.

단점이 있다면...
그리고 간략한 총평



다만 코로나로 인하여
1. 시간별 입장객 수 제한있는 점,
2. 유아체험존 및 일부 활동 운영을 하지 않는 점,

3. 지어진 이래로 교체 및 바뀐게 별로 없는 점 (유아체험존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전시가 10년전이나 지금이나 과학원의 모습은 변한 게 없다고 한다. ㅋ)은 아쉽다.

그럼에도 장점들이 더 많아서 아이들과 둘러보기에 너무 좋은 지역공간인듯! 이 모든 유익하고 재미난 체험이 무료~!
볼거리도 즐길거리도 많았던 과학관.
강추합니다~!

어느정도 익숙해진 방문 시에는 천체투영실, 4D극장을 예약해서 와봐도 좋을 듯합니다 :)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 천체투영실 예약하기
https://idthinking.tistory.com/m/1463

[포항아이랑체험] 경상북도교욱청과학원 주말 천체투영실 정보

예약정보

idthinking.tistory.com


* 포항 북구 아기/아이랑 갈만한 곳
https://idthinking.tistory.com/m/393

[포항북구] 돌 전후 아기랑, 아이랑 가볼 만한 곳 모음 2 - 포항 북구 / 포항 북구 명소

아기랑 어디로 외출하시나요? 아기와 외출하려면 수유나 이유식 텀, 아기 컨디션도 맞춰야하고 짐도 챙기고, 막상 외출해도 아기 짐에, 잘 걷지 못하는 아기까지 안아주어야하네요. 코로나로 인

idthink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