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106

[포항정보] 포항 시청 앞 핑크뮬리, 낙엽 포항의 유명한 핑크뮬리 스팟은 3-4군데쯤 되는 것 같은데요, 그 중에 규모는 작지만 오며가며 보이던 포항시청 핑크뮬리를 보고 왔어요 근처 병원에 왔다가 날이 좋은 겸 잠시 들러봤네요. 작은 규모의 핑크뮬리밭이지만 저 정원아치 보이시나요? 2021. 10. 28.
[아기옷구매팁] 아기옷 어디에서, 얼마나 구매해야할까, 아기옷구매처(브랜드) 등 아기옷의 모든 것 아기도 움직이는 사람이라고, 매해 매계 절 새 옷이 필요하네요. 어른 옷보다 작은 게 어른 옷보다 소재도 좋고 비싼 아기 옷! 어디서 구매하시나요? 철마다 아기 옷은 얼마쯤 있어야 넉넉히 입힐 수 있을까요? 경험상 기본 구매 팁! 출생 직후 사이즈 75, 출생 직후 옷 종류 사이즈 태어나자마자 입는 사이즈인 75는 정말 얼마 못 입고, 75 사이즈를 사기엔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에 75사이즈가 한 두벌 있다면 좋고, 80을 사서 소매를 한 두어 번 접어 입기를 권장합니다!(개인적으로... 사이즈가 커서 바지를 배 위까지 한껏 끌어올린 아가야들 모습이 얼마나 귀엽던지요~!) 신생아 옷 종류로는 - 배냇저고리, 바디수트, 내복 등이 있는데 그림으로 잘 표기된 정보가 있어 첨부합니다! 조리원 퇴소 후 어떤 옷을.. 2021. 10. 21.
[포항정보] 형산강에코전망대 : 작지만 알찬 돛배모양 철새 전망대 오다니다 돛배모양의 구조물이 궁금해 가본 곳. 철새 서식지로 유명한 형산강 일대를 홍보하기 위해 조성한 곳인 것 같다. 돛배모양 전망대를 올라가면 망원경으로 철새를 볼 수 있고, 아래에는 20년도에는 개방하지 않았었는데 21년도에 개방한 한평 남짓의 AR체험실, 철새전시실이 있더라. AR체험실에 공룡이 나와서 2돌아가 너무 좋아했음. 과메기문화관에 있던 AR체험이랑 비슷한듯. 이런 곳에 이런 전시도 있다니. 그렇지만 문 열면 다 보이는(?) 소규모라.. 정말 기대할것 없이 소박한 갈 곳. 그래도 뻥 뚫린 강 뷰도 보고(포토존도 있긴함), 전시도 볼 수 있는 나름의 플레이스~ 유강이나 효자 주민들이 바람쐬러 들를만하다~ * 형산강의 또 다른 가볼만한 곳 1. 유강 상생인도교, 형산강 프로젝트 https:/.. 2021. 10. 21.
[포항정보] 포항여성병원 내과 진료 시간과 갑상선기능저하증, 산모미역국 세 분의 의사 선생님이 계신다. 검사가 자주 이뤄져서 그런지 검사하시면서 진료하는 경우도 있었다(검사실이 진료실이 됨). 산전검사 이후 갑상선 수치 때문에 방문했고, 그 이후로도 수치 조정때문에 정기적으로 혈액검사 및 신지로이드 처방을 받고 있다. 첫째, 둘째 산전, 산중 그리고 모유수유하면서 산후 갑상선 수치도 중요하므로 내과 진료는 필수! - 갑상선기능저하증 - 0.025씬지로이드 처방. 2개월 약이 떨어지면 기존 받던 대로 약 처방을 받고, 정기적인 피검사를 통해 변화된 수치에 맞게 약 복용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신다. 피검사 결과에 따라 기존대로 복용하기도 하고, 0.025를 퐁당퐁당 한 알, 두 알 이렇게 복용하라고 전화와서 알려주시거나 이렇게 문자로 안내오기도. 미역국과 산모 갑상선 수치의 .. 2021. 10. 20.
반응형